생활에 도움 되는 알리발 공구 (드라이버 + 라쳇렌치) 5종 구매 후기
이번에도 여러 공구를 추가 구매했습니다. 컴퓨터 조립할 때 쓰려고 구매한 긴~ 십자 드라이버를 시작으로 정밀 드라이버까지 생활에 필요한 여러 공구를 구매했어요. 라쳇렌치도 하나 샀고요. 하여튼 필요할 것 같은건 죄다 장바구니에 넣어놓고 심사숙고 끝에 구매를 한단 말이죠? 이번 공구들도 모두 다 잘 산 기분입니다.
먼저 이 드라이버! 이건 PC 조립할 때 쓰려고 구매했습니다. 메인보드를 컴퓨터 케이스에 조립할 때 쓰려고 샀죠. 의외로 PC 조립할 때 긴 드라이버가 필요한 경우가 있어요. 또한 진짜 거대한 공랭식 쿨러를 메인보드에 장착할때도 필요하기도 합니다.
꽤 길죠?
키보드에 가져다 놓으면 이 정도 길이입니다. 방향키 바로 전까지 오는 길이죠.
정확하게는 30cm 입니다. 충분히 길어요.
그다음은 드라이버 세트입니다.
이걸 왜 샀냐면?! 주먹 드라이버 대용으로 구매했습니다. 또한 이 녀석은 망치질도 가능하단 말이죠? 꽁무니 쪽을 훔칫 두들기는게 가능합니다.
비트도 꽤 튼튼합니다.
그리고 비트도 8종류나 된다고요!
PH 십자 시리즈입니다.
그리고 마이너스 시리즈고요. 그냥 이런거 보면 흡족합니다. 보기만해도 배가 불러요. 어떤 느낌인지 아시려나요? 집에 뭔가 부서졌을 때 그냥 이런 공구가 있으면 싹 다 뜯어 고칠 수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들어요. (헤헤)
그리고 이건 비트! 뭔가 디자인이 귀여워서 별도로 구매한 비트 시리즈입니다. 종류별로 싹 다 있고요. 일상 생활에서 사용 가능한 비트는 싹 다 있습니다.
방금 보여드린 드라이버에 장착 당연히 가능하고요. 전동 드라이버에도 장착 가능합니다. 견고하고 디자인이 귀여운!!! 이거 역시 잘 샀다는 생각입니다.
그리고 이건 정밀 드라이버! 사실 정밀 드라이버는 이미 가지고 있으나, 이 녀석은 특별했기에 참지 못하고 구매를 덜컥 해버렸습니다.
그냥 보면 평범한 정밀 드라이버입니다.
그러나 핵심은 바로 중앙에 있는 이것인데요오~?!
이게 분해가 됩니다. 그래서 반대쪽은 일자, 나머지 한쪽은 십자입니다. 즉 한 개의 비트 기둥에 두 개의 파츠가 있는 것! 이런 스타일의 드라이버는 이미 있으나 정밀 드라이버에서는 없었단 말입니다. 그래서 하나 가지고 있으면 좋겠다 싶었어요. 실제로 알리에서 이것저것 구매를 하다 보니 정밀 드라이버를 사용하는 빈도가 꽤 높은 편입니다. 현재는 이 녀석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정밀 드라이버가 되어버렸습니다. 매우 잘 구매함!
마지막으로 라쳇 렌치 세트입니다. 이건 사실 분명 예전에 세트로 구매한 기억이 있는데 어디에 뒀는지 까먹어서 다시 재구매한 불운의 녀석입니다. 활용도가 꽤 높습니다. 일단 남동생이 전기자전거를 가지고 있는데 해당 자전거의 너트를 조이거나 풀 때 매우 용이합니다.
렌치 소켓도 다양한 크기를 지원합니다.
렌치 헤드 부분은 각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또한 왼쪽/오른쪽 락을 걸어서 자유롭게 돌려서 조일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말이죠. 90도로 꺾어서 사용하면 힘을 더 잘 받으니까 단단히 조이거나 풀 수 있습니다.
비트를 추가 연결한 모습입니다. 내구성 좋아보여서 한동안 알차게 잘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번 알리 공구는 매우 성공적입니다. 끝.





















댓글
댓글 쓰기
비밀글은 삭제합니다. 공개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