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 생각 난다~ 에어코킹건 풀메탈 권총 손질 도구 후기

어릴적 한을 풀었다

결국 이것까지 구매를 하게 되는군요. 현재 저는 블로그를 두 개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체는 이곳 티스토리이며 서브는 구글 블로그지요. 몇 번 공지를 했기에 자주 오시는 분들은 다들 아실겁니다. 키보드 다음으로 꽂힌게 에어코킹건입니다. 풀메탈 버전으로요. 그 묵직함과 위풍당당함이 너무 마음에 들었기 때문인데요 해당 권총 후기글은 이곳 티스토리에 올리지 않았습니다. 구글 블로그에 올렸지요. 말씀드렸듯 유행을 타지 않고 콘텐츠 가치가 있다고 판단되는 글들은 모두 구글 블로그에 작성하고 있습니다. 아마 5년 이후에는 구글 블로그게 메인이 되어있지 않을까 싶군요. 혹시 어떤 글인지 궁금하시면 아래의 페이지를 슬쩍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내용은 길지 않아요. 그냥 덕질 자랑글입니다.


손이 심심할 때 가지고 놀려고 구매한 AQK 베레타 M92 풀메탈 에오코킹건

드디어 쌍권총 완성! 콜트 M1911 풀메탈 코킹건 강화수정탄 권총 후기

건덕스 덴 웨슨 357 매그넘 풀메탈 리볼버 에어코킹건 권총 구매 후기

AQK 데저트이글 풀메탈 무게감이 이런 거였네!? 에어코킹건 권총 실사용 후기


원래 두 정만 구매할 생각이었는데 이후에 갖고 싶었던 총들이 눈에 밟혀서 결국... ㅠㅠ 이렇게 다 구매하는데 거의 40만원 정도를 소진한 것 같습니다. 그 정도의 가치를 하느냐고 물어본다면 이건 소장을 취미로 하시는 분들에게 대단한 실례인건 잘 아실겁니다. 갖고 싶으니까 구매하는 것이니까요. 어렸을 때부터 갖고 싶었지만 그 흔하디 흔한 비비총도 구매할 형편이 되지 않아서 못 사주시던 어머니... 이제 제가 직접 구매할게요. 걱정하지 마세요!


아무튼 이렇게 4정의 풀메탈 키덜트 총이 생겼으니 단순히 장식만을 위해 구매했다 할지라도 처음 컨디션을 장기간 유지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메탈이니까 당연히 시간이 지날수록 먼지가 쌓일거고 공기 중의 수분과 만나 반응하면서 마모 및 녹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군대에서 사용했던 총기 손질 도구가 혹시 알리익스프레스에도 있는지 찾아봤는데 역시 있더라고요. 사람 빼고 다 파는 알리... 대단합니다.


총기 손질 도구

알리에 총기 손질 도구로 검색해 보시면 여러 스타일의 제품이 나옵니다. 실제로 이런 것도 있어요.


군대에서 사용했던 총기 손질 도구


이거 지금도 한국 군대에서 쓰는 도구일지는 모르겠는데 저 때는 이거였거든요. 그래서 깝놀했습니다. 싱크로율 100% 똑같습니다. 순간 군시절 생각이 머리에 가득차면서 이걸로 참 총기 손질을 열심히 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총에 녹이라도 발생하면 안 되었기에 진짜 열심히 총기 손질을 했거든요. 아니 근데 애초에 처음 받았을때부터 K2 상태가 B급 이하여서 마모도 많이 되었었단 말이죠? 중간에 상태 안 좋은 총을 바꿔준 시기가 있었는데 새 K2를 받았을 땐 너무 기분이 좋았습니다. 총기 손질 시간은 진짜 재밌었습니다.


그러나 제가 구매한 건 이겁니다. 좀 더 파츠가 많았고 가격도 크게 차이가 나지 않았거든요.


총기 관련 제품이어서 그런지 세관에서도 철저히 검사를 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총이 아닌 손질 도구를 구매했기에 걸릴건 없습니다. 세관 검사가 진행된 제품은 이렇게 담당 세관 쪽지가 들어있습니다.


자~ 그럼 한번 본격적으로 에어코킹건 풀메탈 권총을 손질해 보겠습니다. 바로 오픈!


에헤이~ 기름통은 그냥 비어있습니다. 알아서 오일을 채워넣어야 합니다.


오일은 전동이발기, 그러니까 흔히 말하는 바리깡을 구매하면 안에 들어있는 이걸 써도 됩니다. 날 부분 마모를 줄여주는 역할을 해주는데 진짜 총이라면 몰라도 에어코킹건 수준에서는 이 오일도 쓸만하거든요. 어차피 먼지제거 및 광택 유지 그리고 마모 방지를 위한 오일이니까요.


그리고 안쪽 스프링이라던지 기어 및 공이 부분은 슈퍼루브 구리스를 사용하면 됩니다. 컴퓨터의 팬 모터 기둥에도 사용되는데 이게 소음 및 마찰을 줄여줍니다. 유지력도 길고요.


슈퍼루브 구리스


이거 최곱니다. 진짜 강추!


사용해보기

그러면 베레타를 한 번 분해 후 총기 손질을 해보겠습니다.


손잡이 안쪽을 제외한 슬라이드 부분은 정밀 분해 완료!


공이 뭉치 안쪽에는 슈퍼루브를 소량 발라주고요.


에어코킹건이라 강선은 없습니다. 그래서 총구 안쪽으로 솜이 달린 이 도구를 사용해 열심히 왔다갔다 피스톨 운동을 통해 깨끗하게 닦아내 줄 수 있습니다. 오일을 발라서 몇 번 닦았는데 이렇게 더러워지는군요. 성능은 확실히 좋은 것 같습니다. 총기손질 점오가 생각나는군요.


그리고 같이 동봉된 거즈(?)같은 솜으로 이 파츠 끝에 끼워서 닦아내도 됩니다. 이 방법은 실제 군대에서 사용했던 것으로 진짜 추억이 새록새록 샘솟습니다. 총기 손질함에 있어서 부족함없는 구성이며 가격도 저렴해서 저처럼 풀메탈 총기를 소지하고 계신다면 반드시 갖춰야 할 유지보수 도구임이 틀림없습니다. 이 제품의 구매 좌표는 아래에 표시해 두었으니 관심 있으시면 한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끝.


알리발 메탈 총기 손질 키트

댓글

가장 많이 본 글

갤럭시 스마트폰 "카메라 앱을 실행하지 못했습니다" 해결 방법은?

친효스킨 For 구글블로거(Blogger) 반응형 스킨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

인디자인 격자 안내선 (파란색 가로줄) 없애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