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립스튜디오 1년 세일 구독 사용중에 새로운 60% 할인을 구매해도 될까?

 저는 작년인 2023년 9월 8일에 클튜 60% 할인 기회를 틈타 9.99달러에 1년 플랜을 결제했습니다. 아주 꿀빨았죠. 달달하게 말입니다. 그리고 지금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에서 또 다시 클립스튜디오 60% 할인이 진행중이고요.


보편적으로 1년동안 할인을 받으면 바로 다음 해에에는 할인 혜택이 없습니다. 대부분의 플랫폼이 그렇죠. 예를 들어서 넷플릭스라던지 쿠팡플레이같은 영상 OTT 플랫폼은 첫달 무료라던지 첫달은 할인되고 이후부터는 정상가격이 부여되죠. 클튜 OTT도 마찬가지란 말이죠?


보시면 저는 올해인 2024년 9월 8일에 다시 정상 가격인 26.99 달러가 결제가 되어야 합니다. 근데 왠지 그냥 할인 기간에 다시 재구매가 가능할 것 같아서 한번 질러봤습니다.


그렇습니다. 이렇게 구매를 했어요. 저의 예상은 이랬습니다. "이미 할인 기간 중이므로 할인된 지금 가격으로 결제가 불가능합니다~" 라는 안내문이 나오면서 결제가 안 될 줄 알았단 말이죠? 근데 보이시나요? 결제가 됩니다. 되어버렸습니다. 연간 이용액이 10.79달러! 다음 청구일은 무려 2025년 6월 20일! 대박이지 않습니까?


상황이 이렇게 되었기에 현재 저의 클립스튜디오 계약 상황은 두 개의 유료 계약이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위의 계약이 기존에 이용중인 것이며 두번째 계약이 이번에 새로 구매한 계약입니다.


아이패드에 설치되어있고 사용중인 클립스튜디오 구매 정보를 확인해보면 실제로 두 개의 플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사용중이 기존 플랜이고 시작버튼이라고 표시된 플랜이 새로 구매한 플랜이죠. 이해되시죠?


즉! 클립스튜디오 할인 플랜을 기존에 사용중이더라도 새로운 할인 플랜을 구매하는게 가능하다는 결론입니다. 단 무조건 되는건 아닌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결제 이력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첫 결제가 적용된걸 알 수 있어요. 따라서 어떻게든 첫구매 타입으로 결제만 이루어진다면 앞으로 클튜를 평생 할인된 플랜으로 이용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이건 언제 또 패치가 될지 모릅니다. 부디 패치가 안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에요. 현실에서 OTT 요금으로 빠져나가는게 생각보다 엄청나단 말이죠? 혹시 아직 이 정보를 모르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꼭 한번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내용 끝!

댓글

가장 많이 본 글

PC 부팅시 삐삐삐 소리 (경고음) 및 화면 안 켜지는 문제 해결 방법

키보드 폴링레이트 테스트 프로그램 Keyboard Inspector (인스펙터) 다운로드 및 사용법

친효스킨 For 구글블로거(Blogger) 반응형 스킨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